본문 바로가기
WORK/강의

[강의 후기] 한전KDN 임직원 특강 & 새롬중학교 교원 연수 '스마트 여행법'

by nonie 2015.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nonie입니다. 한참 무더웠던 여름에 다녀온 특강인데, 이제서야 뒤늦게 강의 후기를 올려보네요.


지난 7월의 끝자락에 두 번의 큰 강의가 있었는데요. 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한전 KDN에서 진행한 임직원 대상 특강 '스마트한 여행의 기술', 그리고 세종시의 새롬중학교에서 교원 연수 과정으로 진행한 특강입니다. 


우연히도 두 강의가 새롭게 조성된 신도시에서 열리다 보니, 처음으로 두 지역을 잠깐이나마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나주는 7~8년 전 여행기자 시절 출장으로 다녀온 게 전부인데, 마치 판교나 오송시처럼 세련된 신도시로 변해서 깜짝 놀랐어요. 현재 많은 공기업이 나주 혁신도시로 이전을 했더라고요. 혁신도시 일대가 빌딩숲을 방불케 할 만큼 지금도 활발하게 발전 중이었습니다. 








한전KDN 임직원 특강, '스마트한 여행의 기술'

일단 나주의 한전본사 근처에 도착하자마자 진짜 놀랐던 건, 이 일대에 현수막을 많이 걸어 놓으셨더라고요. 지역에 홍보를 많이 하셨다고 듣긴 했는데 이렇게 대대적으로 하셨을 줄이야! 실은 강의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본사 맞은 편 엔젤리너스 커피(여기 매장 2층 완전 넓고 좋음^^)에서 간단히 저녁을 먹고 있는데, 문득 창 밖으로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이름과 강좌명.....을 발견;;; 깜놀하여 먹던 샌드위치가 급 얹힐 뻔 했다는 후문.. 








그리하여 역대 가장 높은 남성 비율의 엄청난 광경이ㅋㅋ 주변 회사 분들까지 청강하러 오시는 바람에 70~80명 규모의 강의실이 빈 자리가 없이 꽉 차고, 뒤에 임시석까지도 줄줄이 앉아 들어주셨다는...정말 감사했답니다.


본 특강은 '스마트한 여행의 기술' 타이틀로 약 1시간 30분 가량 진행했고요. 1. 2016년 상반기 추천 해외여행지 2. 나만의 여행 디자인하기 3. 스마트폰으로 똑똑하게 자유여행 즐기기 등 총 3개의 주제로 강의를 했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인의 해외여행이 크게 늘면서 누구나 관심있어 할 만한 주제이다 보니, 질문도 적극적으로 해주시고 실습도 성황리에 참여해 주셔서 순식간에 끝났습니다. 보안 관계로 강의실에 와이파이가 안되어 어플 설치나 실습이 조금 미흡한 게 아쉬웠지만, 다음에는 이런 부분을 보완해서 좀더 다양한 실습 주제를 준비해야겠다는 다짐도 했답니다. 사실 제 여행강의는 가급적 다른 곳에서는 접할 수 없는 실용적인 여행정보를 전달하려고 노력 중인데요. 요즘은 수강생의 직업과 연령대도 고려를 하다보니 강의안도 쉴새없이 수정되는 중입니다.  








세종시의 스마트 학교, 새롬중학교의 교원 연수

한전 특강이 열리기 며칠 전에는 세종시에도 다녀왔는데요. 이번에는 처음으로 선생님을 대상으로 한 특강이었어요. 실은 저의 고등학교 동창인 절친이 현재 이 학교 선생님으로 재직 중이어서, 친구 덕에 졸지에 교원 연수까지 하게 되었다는 사연이.ㅋㅋ 조금 일찍 도착해서 연수 과정이 담긴 교재를 스윽 살펴보니, 제 강의 빼고는 온전히 '교육'에 관련된 전문 강의더라고요. 그래서 어쩌면 하루종일 교육을 듣느라 다소 지루하고 힘들 시간에 '여행'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로 조금 긴장을 푸실 수 있도록 재미나게 강의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임직원 특강 중에서도 교원 연수는 많은 강사들이 까다롭게 여긴다는 얘기가 있더라고요. 일반 수강생과는 달리 선생님들은 아무래도 더 엄격하고 민감하게 강의를 평가하실 테니까요. 그래서 저도 강의 전에는 살짝 긴장을 했는데, 선생님들의 인상도 너무 좋으시고 리액션도 어찌나 좋으시던지!ㅋ 교사 분들의 성향에 맞추어 간단한 여행영어를 함께 공부해 보는 내용도 넣었는데, 영어 선생님이 3분이나 계셨는데도 너무 유익했다고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뿌듯하게 끝났던 강의였습니다. 



위 내용은 임직원 대상의 기업 특강 후기구요. 서울/경기 지역의 롯데&신세계 아카데미에서 매 학기마다 진행되는 강의에 오시면 '스마트 여행법' 수업을 언제든지 편하게 들으실 수 있어요. 1일 단기 특강부터 4주 정규 수업까지 여행에 관한 다양한 수업이 열려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롯데백화점 서울/경기 7개점 출강합니다! 9~10월 여행강의 일정




김다영(nonie) | 주요 경력

- 현 신세계/롯데 아카데미 서울경기 총 11개점 '직장인 여행작가 입문' '스마트 여행법' 출강 중 

- 보건복지부, 새롬중학교 교원연수, 한전KDN, 양천도서관 등 '스마트 여행법' '건강한 여가' 기업 특강 다수 출강 

- 여행 전문 전자책 출판사 '히치하이커' 대표

- 전 해외여행 월간지 'AB-ROAD 취재 기자

- 전 출판사 21세기북스(북이십일) 출판 마케팅 담당

- 2009~2014년 5년 연속 여행 부문 파워블로그 선정, 'NONIE의 로망여행가방'(http://nonie.tistory.com)

- 해외여행 TV프로그램 리포터 출연, 글로벌 여행 컨테스트 우승, 전세계 30여 개 국가 여행 및 취재 경력 및 다수

 

저서

- 2013년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이덴슬리벨) 출간 

- 전자책 가이드북 '히치하이커 싱가포르 2015'(2015) '히치하이커 홍콩'(2013) 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