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China

2025 상하이 자유여행 추천 신상 호텔 3곳, 직접 묵어보고 비교 리뷰! - 콘래드 상하이 외

nonie | 김다영 2025. 1. 8. 11:17
반응형

2025 상하이 자유여행에 추천하는 신상 호텔 3곳
2024년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서 더욱 가까워진 여행지, 상하이. 상하이는 현대적인 면모와 전통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이다. 최근 상하이에는 새로운 호텔들이 속속 문을 열며 여행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오늘은 여행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신상 호텔 3곳을 소개한다.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유튜브 히치하이커TV,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부티크 호텔
시클루시브 호텔 (Metropolitan Seclusive Life In Wukang rd Shanghai) 👉🏻 호텔 예약 바로 가기!  

프랑스 조계지 우캉루의 중심부에 자리 잡은 시클루시브 호텔은 1918년에 지어진 영국식 맨션을 개조한 부티크 호텔이다. 예전 미국 텍사스 오일 컴퍼니 직원들의 숙소였던 이곳은 현재 4채의 코티지로 이루어진 독특한 구조를 자랑한다. 고풍스러운 나무정원과 샹들리에, 벽난로가 있는 로비는 마치 시간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준다.

객실은 빈티지한 감성과 현대적 편의시설이 조화를 이루며, 아침식사는 서양식과 중국식이 함께 제공되어 상하이다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우캉루의 트렌디한 상점들과 문화공간을 편하게 둘러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지하철역이 도보 10분 거리인 점과 가파른 계단은 참고해야 할 사항이다.

 

 

 

 


최신 트렌드의 럭셔리 호텔
콘래드 상하이 (Conrad Shanghai) 👉🏻  호텔 예약 바로 가기! 

2022년 오픈한 콘래드 상하이는 상하이 최고의 번화가인 인민광장에 위치한 프리미엄 호텔이다. 바이롄 스마오 궈지 플라자 내에 자리잡아 쇼핑과 관광의 최적의 위치를 자랑하며, 와이탄까지 도보 15분 거리에 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와 42층 객실에서 바라보는 도시 전망이 압도적이다.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등 부대시설이 완벽히 갖춰져 있으며, 44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는 동방명주 전망과 함께 하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여행 초보자나 편의시설을 중시하는 여행자에게 적합하며, 다른 나라의 콘래드와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한다.

 

 

 

 

 

 

 

도심 속 리조트
블라섬 하우스 상하이 온더 번드 (Blossom House Shanghai on the Bund) 👉🏻 호텔 예약 바로 가기!  

2020년 12월에 오픈한 블라섬 하우스는 상하이 예원 인근에 위치한 도심형 리조트이다. 꽃과 정원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황동으로 만든 꽃잎 모양의 입구가 인상적이다. 이 호텔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으로, 중국 향 체험부터 와이탄 도보 투어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객실은 가족 여행객을 위한 패밀리룸부터 캐릭터 테마룸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며, 미니바가 무료로 제공된다. 조식은 세 호텔 중 가장 다양한 중국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공항 픽업 서비스도 편리하다. 다만 객실 간 소음이 있고 수영장이 없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상하이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의 성향과 목적은 모두 다르다. 역사적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시클루시브 호텔, 편리한 관광과 럭셔리한 경험을 원한다면 콘래드 상하이,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블라섬 하우스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각자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호텔을 선택하여 더욱 특별한 상하이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

 

👇🏻위 리뷰는 간단 축약 버전이고, 상세한 호텔 소개와 주변 정보는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