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위스 2주 자유여행 추천 일정(코스)과 호텔 총정리 + 스위스패스 할인 꿀팁 #그린델발트 #로이커바트
2024년 스위스 자유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는 건 역시 스위스 여행 일정 및 코스를 짜는 일이다. 그린델발트의 아찔한 절벽 뷰가 있는 호텔부터 로이커바트의 온천욕까지, 스위스의 알려지지 않은 소도시와 핵심 도시를 모두 아우르는 스위스 자유여행 2주 일정을 소개한다. 특히 스위스패스를 활용하는 여행을 전제로 각 도시별 기차역과 최대한 가까운 호텔 중 특색있는 추천 호텔을 선별했고, 여행의 필수품인 스위스 패스의 할인 팁도 준비했다. 🚂👉🏻 스위스 패스 구매 바로 가기
알프스의 정기를 느끼며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준비가 되었는가? 그럼 지금부터 스위스로의 여정을 함께 떠나보자.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유튜브 히치하이커TV,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스위스 자유여행은 아래 순서대로 이동 경로를 짜는 것이 일반적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또한 도시 호텔의 경우 스위스패스를 이용한 기차여행을 기준으로, 기차역과 가까운 호텔 중 가격대비 리뷰와 시설이 좋은 호텔만을 엄선했다.
그린델발트 (3박) - 아이거 북벽 뷰가 있는 숙소는 어디?
벨베데레 스위스 퀄리티 호텔 (바로 가기)
벨베데레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거 북벽과 그린델발트 마을을 바라볼 수 있는 테라스다. 그림같은 풍경을 누리며 숙박할 수 있어 이미 한국에도 널리 알려진 스위스 추천 호텔이다. 그린델발트 역과 가까워서 이동이 편하고 호텔 직원들의 서비스도 매우 친절하다고 정평이 나있다.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디너를 즐길 수 있는데, 스위스 물가를 생각하면 가성비가 매우 높다는 평이 많다. 벨베데레 스위스 퀄리티 호텔 (바로 가기)
인터라켄 (3박) - 융프라우 뷰를 가진 호텔은 어디?
메트로폴 호텔 인터라켄 Metropole Hotel Interlaken (바로 가기)
침대에 누워서 융프라우를 볼 수 있는 호텔이다! 특히 객실에 야외 테라스가 있어 커피를 마시면서 밖의 풍경을 보거나, 사진을 찍을수 있다. 또한 조식도 굉장히 맛있다고 하니 가능하면 조식 포함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1인 3만원 대) 126 번 방에 묵었는데 정말 뷰가 완벽함. 호텔의 위치는 인터라켄 서역 쪽에 가깝긴 하나 동역까지 걸어가는 것도 가능하다. 메트로폴 호텔 인터라켄 Metropole Hotel Interlaken (바로 가기)
로이커바트(2박) - 알프스 뷰에서 온천을 즐기는 호텔은 어디?
써말호텔스 로이커바트 Thermalhotels and Walliser Alpentherme & SPA Leukerbad (바로 가기)
알프스 산맥 속에서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숨겨진 이 호텔에 주목하자. 시설은 낙후 되었지만, 온천뷰가 기가 막히다고 정평이 나있다. 온천물이 엄청 뜨겁진 않으나 실내가 훨씬 따뜻하고, 실외는 밖이 트여있어서 약간 추운데 겨울에는 눈 맞으며 하는 온천욕을 경험할 수 있다. 식사도 꽤 좋은 편이니 조식이든 디너든 한번쯤 경험해보기를 추천한다. Thermalhotels & Walliser Alpentherme Spa 바로 가기
베른 (2박)
베스트 웨스턴 호텔 베른 (바로 가기)
인테리어가 모던하고 깔끔하며 공간의 디테일이 감탄스러울 정도로 아름다운 호텔이다. 베른 중앙역과도 가깝고 주요 관광지와도 가까운데다, 창문을 닫으면 소음이 완벽하게 차단되어 머물기 좋다. 미니바에 무료 음료수도 제공되고 네스프레스 커피머신과 로네펠트 티가 준비되어 있어서 휴식을 취하기 좋다. 편안한 의자와 테이블이 있고 에어컨도 있으며 욕실에 비치된 샴푸, 바디로션도 퀄리티가 좋아서 리프레시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직원도 친절하기로 유명하다. 베스트 웨스턴 호텔 베른 (바로 가기)
루체른 (2박)
호텔 모노폴 루체른 Hotel Monopol Luzern (바로 가기)
루체른역 바로 옆 호텔로, 캐리어 끌고 고생할 필요 없는 호텔이다. 구시가지, 카펠교도 가까워서 여행하기 좋고, 리기산행 유람선 선착장도 가깝다. 객실도 넓고 당연히 깨끗하며 조식도 꽤 괜찮은 편이다. 1층에 수퍼. 먹을거리, 스타벅스 등이 있어 여행에 매우 편리하다. 저녁에는 호텔 옥상에 있는 바에 올라가면 믿기 어려울 만큼 멋진 도시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스위스 물가 생각하면 그리 비싼 호텔이 아니어서 루체른 방문 시 재숙박하는 이들도 많다. 호텔 모노폴 루체른 Hotel Monopol Luzern (바로 가기)
취리히 (2박)
타운하우스 부티크 호텔 Townhouse Boutique Hotel(바로 가기)
취리히 중앙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는 작지만 알찬 호텔이다. 세련된 상점이 즐비한 반호프슈트라세(Bahnhofstrasse) 건너편에 위치해 있어 쇼핑하기에도 매우 좋다. 리셉션 직원은 매우 친절한 편이다. 호텔은 6층으로 되어 있는데 엘리베이터는 5층까지만 운행되므로 무거운 짐가방이 있다면 5층 이하 객실을 요청하도록 하자. 성수기에도 40~50만원 대로 스위스 물가를 감안하면 가성비가 매우 높은 부티크 호텔이다. 타운하우스 부티크 호텔 Townhouse Boutique Hotel(바로 가기)
스위스 트래블 패스 15일 권이면, 위 여행을 너무나 편리하게! (👉🏻 예매 바로 가기)
숙박은 위에 소개한 일정과 숙소로 예약하면 되고, 이 일정을 기차 여행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편리한 기차 패스는 바로 스위스 트래블 패스다. 트래블 패스의 주요 혜택은 어느 도시에서 어느 도시로 가더라도 패스 한 장으로 모든 교통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차를 타고 알프스 산골마을로 갔다가 유람선으로 호수를 가로지르고, 노면전차와 버스로 다른 도시로 이동할 수도 있다. 이처럼 패스 하나로 스위스 전역을 마음껏 여행할 수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클룩에서 스위스 패스를 예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5%를 페이백으로 받기 때문에 훨씬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된다. 플랫폼 비교할 필요 없이 클룩에서 편리한 디지털 티켓으로 스위스 트래블 패스를 예매하도록 하자. 👉🏻 예매 바로 가기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김다영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에 이메일 기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