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Japan

후쿠오카 겨울 여행 추천 호텔 BEST 3! 조식이 맛있고 온천이 있는 신상 호텔은 어디일까?

nonie | 김다영 2022. 12. 19. 12:24
반응형

한겨울로 접어들면서 일본에 온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항공 노선의 빠른 재취항으로 항공료가 안정되고 있는 일본의 세 도시,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중에서도 겨울에는 역시 따뜻한 남쪽의 후쿠오카가 제격이다. 그런데 규슈 온천 여행으로 여행사 패키지를 가게 되면, 후쿠오카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낼 수 없다. 반면 자유여행을 가게 되면 유후인 등 온천 마을까지 알아서 이동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여행 일정이 넉넉치 않을 때는, 자유여행을 계획하되 하카타 시내에서 훌륭한 욕탕과 천연 온천을 갖춘 신상 호텔을 잘 고르자. 온천과 쇼핑을 모두 해결하며 느긋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후쿠오카 현지 매체들이  '조식이 맛있는 호텔' 상위권에 꼽는 호텔들은 대부분 최근 오픈한 신상 호텔인데, 이들은 모두 세련된 욕장을 갖추고 있어 굳이 온천마을까지 힘들게 이동할 필요가 없다. 최상급 조식 메뉴와 온천을 모두 갖춘, 후쿠오카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신상 호텔 3곳을 소개한다. 

 

BY 김다영 / 호텔 칼럼니스트,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2019년 9월 오픈!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호텔

더 블러섬 하카타 프리미어 THE BLOSSOM HAKATA Premier (바로 가기)

하카타의 역사와 전통, 문화 등을 의식하여 만들어진 호텔로,  하카타오리(규슈의 후쿠오카현과 사가현에서 생산되는 견직물)를 모티브로 한 외관과 일본식 모던을 도입한 디자인을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세련된 호텔이다. 디럭스 트윈의 객실도 심플하고 따뜻한 구조로, 굳이 온천 료칸에 머물지 않아도 마치 현대화된 료칸에 머무는 듯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더 블러섬 하카타 프리미어 바로 가기

호텔에는 투숙객이라면 무료로 들어갈 수 있는 대욕장이 있는데, 이곳 역시 규슈의 전통이 곳곳에 담겨 있다. 남탕에는 쇼와 초기의 후쿠오카를 그린 ‘조감도’, 여탕에는 히나마츠리 시기에 매달아 장식하는 “사게몬”을 모티브로 꾸며졌다. 후쿠오카의 문화나 지역성을 느끼면서 한가롭게 목욕을 즐긴 다음 날에는 꼭 조식을 맛보자.

자연광으로 환한 조식당에서 만나는 아침 식사는 규슈의 식재료를 듬뿍 담은 엄선한 세트 메뉴로, 두꺼운 토스트와 규슈의 갓 구운 야채를 곁들인 원 플레이트는 현지 매체가 뽑은 후쿠오카의 조식이 맛있는 호텔 2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위치도 엄청나다. JR 하카타역에서 도보 약 7분, 관광 명소 ‘캐널시티 하카타’까지 도보 약 1분 거리로, 후쿠오카 쇼핑 여행에는 이보다 최적일 수 없는 위치다. 

 

👉🏻 더 블러섬 하카타 프리미어 객실별 가격 바로 가기

 

 

 

 

2020년 오픈! 최강의 조식 뷔페를 자랑하는 호텔

호텔 몬토레 후쿠오카 (바로 가기

2020년에 후쿠오카에 새로운 몬토레 호텔 체인이 오픈했다. 일본의 수많은 매체가 앞다투어 호텔 조식 순위를 매길 때 빠지지 않고 언급하는 호텔 중 하나가 몬토레인 만큼, 후쿠오카의 조식 뷔페도 이미 현지에서는 최상위권 순위를 다툰다. (실제로 몬토레는 비즈니스급 호텔이 아니라 4,5성급에 가깝다) 일식과 양식 모두 규슈산 재료를 사용하고 샐러드 드레싱 종류만 해도 7가지 오일 베이스를 갖추는 등 특급 호텔 수준의 뷔페를 선보이는 만큼, 아침식사에 진심이라면 망설임없이 선택할만 하다. 호텔 몬토레 후쿠오카 바로 가기

개인적으로는 온천 마을까지 이동 시간을 버려가며 다니는 여행보다는 목욕 시설이 좋은 시티 호텔에 묵으며 쇼핑과 미식을 즐기는 여행을 선호하는데, 몬토레 후쿠오카가 이럴 때 딱이다. 호텔 몬토레 후쿠오카 3F에는 사우나가 있는 목욕탕이 있는데 남성용에는 목욕탕과 드라이 사우나, 여성용에는 목욕탕과 미스트 사우나가 있다.(몬토레는 객실에도 미스트 샤워기를 설치해 두었다) 지하철 와타나베도리역에서 도보 2분으로, 텐진 지역 여행에 최고의 위치를 가졌다. 

 

👉🏻  호텔 몬토레 후쿠오카 객실별 가격 바로 가기 

 

 

 

 

 

진짜 천연 온천을 시내에서 즐기고 싶다면! 

슈퍼 호텔 로하스 하카타에키 천연 온천(바로 가기)

위의 두 호텔은 조금 나 자신에게 투자한 느낌을 주는 호텔이라면, 슈퍼 호텔 체인은 그야말로 최강 가성비를 자랑하는 비즈니스 체인이다. 그런데 슈퍼 호텔 로하스 하카타에키의 경우 천연 온천을 완비하고 있어서, 온천갈 시간이 없는 이들에게 강추한다. 쓰루노유의 온천물을 공수해 사용하는 이곳의 천연 온천은 현지인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 슈퍼 호텔 로하스 하카타에키 천연 온천 바로 가기

리고 노후된 많은 일본의 호텔과는 달리 슈퍼 호텔은 상당히 많은 호텔 테크를 도입하고 있는데, 체크인 체크아웃을 비대면으로 하고 있어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객실 베개의 종류도 딱딱/소프트 등 선택할 수 있다. 유카타까지도 선택할 수 있다고. 객실의 태블릿에서 TV 에어컨 리모컨 뿐 아니라 목욕장의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여성 혼자 여행하는 경우 레이디스 플로어 객실을 예약할 수 있으며, 여성 전용 어메니티를 갖추고 있어 편리하다. 또한 대욕장이 여성 전용 층에 있기 때문에 관내복을 입고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다. 오후 15시~21시 사이에는 라운지에서 웰컴 바를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는데, 기간 한정의 과실주와 무알콜 드링크를 마실 수 있다.

슈퍼 호텔이 호평을 받는 또 하나의 이유는 조식인데, 매일 아침 갓 만든 바삭바삭한 빵과 유기농 야채 샐러드, 매일 변경되는 현지식 메뉴 등을 뷔페 형식으로 내놓고 있으니 조식은 꼭 포함 예약하도록 하자. 하카타역 치쿠시구치에서 도보 약 8분으로 하카타 중심부 여행에 최적이다. 

 

👉🏻슈퍼 호텔 로하스 하카타에키 천연 온천 바로 가기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김다영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유튜브 채널 'nonie kim'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에 이메일 기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