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China

[계림 山ㆍ水ㆍ樂 여행] 강 위에서 펼쳐지는 올림픽 개막식(?) 인상유삼제

by nonie 2008. 8. 1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Entertainment
산수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면, 이제 인간이 빚어낸 솜씨를 감상할 차례다. 세계 관광 기구(WTO)의 한 간부가 ‘이 공연만으로도 구이린 행 티켓을 살 가치가 있다’고 평가한 인상유삼제, 한 달 평균 2만 명이 관람하는 몽환이강쇼, 그리고 호랑이와 곰이 눈앞에서 재주를 부리는 웅호산장까지, 구이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공연을 소개한다.  

글ㆍ사진 김다영 취재협조 업투어 (2006/0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상유삼제(印象劉三姐)
물 위에서 펼쳐지는 오페라
중국이 낳은 세계적인 영화감독 장이모(張藝謨)가 연출하고 5년 5개월의 제작 기간을 거쳐 2004년 첫 선을 보인 대규모 수상 오페라다. 장족 유씨의 셋째 딸이 한 남자에게 청혼하기까지의 얘기를 담은 이미지극으로, 자연과 인간, 빛과 색채를 절묘하게 배치해 소수민족의 생활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12개의 산봉우리가 병풍처럼 둘러싸인 이강을 무대로 쪽배를 탄 600여명의 배우들이 노래와 춤을 선보인다. 대부분의 배우들은 실제로 강가에서 어부 생활을 하는 5개 마을의 소수 민족들로, 낮에는 물고기를 잡고 밤에는 자신들의 대나무 배를 이끌고 공연에 참가한다.





공연 초반부에 수백 명의 어부들이 일제히 붉은 천을 잡고 거대한 물결을 만들어내는 장면이 압권이다. 매일 1회 공연이 열리며 2600석 규모의 관람석은 평일에도 종종 매진되므로 예매는 필수다.

전화 0773-8811983 개장시간 20:00~21:10 (우천시 공연 없음) 입장료 CNY 100 찾아가는 법 구이린 버스 터미널에서 양삭행 장거리 버스를 타고 2시간 거리. 홈페이지 www.yxlsj.com







Tip | 야외 공연 볼 때 준비해 가세요!
한 시간이 넘도록 강가에 앉아 공연을 보다 보면 다소 쌀쌀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얇고 가벼운 겉옷이나 담요를 준비하자. 또한 공연이 강 위에서 펼쳐지므로 배우의 세세한 움직임까지 보고 싶다면 망원경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현장에서 망원경을 빌릴 수도 있는데 보통 CNY 5 정도의 비용이 든다. 여름철에는 모기가 매우 많으므로 몸에 바르거나 뿌리는 모기약을 준비해 가면 유용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몽환이강(夢幻?江) 쇼
중국 기예와 서양 발레의 만남
지난 2002년 4월 첫 무대를 가진 이후 지금까지 2000회의 공연에서 1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인기 공연이다. 역동적인 동작과 화려한 의상으로 이강의 아름다움을 표현해 구이린에서만 볼 수 있는 쇼로 자리 잡았다. 공연은 자연을 찬미하는 도입부에 이어 ‘이강의 꿈’, ‘구이린 산수를 위한 사랑’,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세상’ 등 크게 4부로 나뉜다. 전통 기예와 서양의 발레, 그리고 서커스의 코믹적인 요소까지 결합되어 어른과 어린이 모두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다. 공연이 열리는 몽환극장은 조명ㆍ음향 및 각종 시설이 잘 갖춰진 현대식 공간. 화장실마저 예사롭지 않다. 화장실 바닥에 TV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끊김 없이 공연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좌석은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다. 사진 촬영과 공연 도중에 입장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공연장에 들어갈 때는 미네랄 워터가 1병씩 제공된다.      

전화 0773-5850998 개장시간 20:00~21:30 입장료 CNY 120 찾아가는 법 시내버스 6, 14, 32호선을 타고 석유육분사(石油六公司)역에서 하차해 걸어서 200m 정도 직진. 홈페이지 http://www.heaven-creation.com/english/lijiang/index.htm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웅호산장(雄虎山庄)

곰과 호랑이가 펼치는 이색 서커스
웅호산장은 400여 마리의 호랑이와 300여 마리의 반달곰 등 총 1000여 마리의 동물을 사육하고 있는 동물 테마파크다. 우리나라의 동물원과는 달리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 동물을 관찰할 수 있다. 반달곰과 호랑이로 가득 찬 우리를 구경하고 나면 사람과 동물이 함께 펼치는 서커스가 시작된다. 훈련된 기수가 달리는 말 위에서 갖가지 재주를 부리는가 하면 곰이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기도 한다. 호랑이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시간도 있어 아이들이 아주 좋아한다. 쇼가 끝나면 호랑이가 물소를 직접 사냥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호랑이 우리에 소를 집어넣으면 잠시 후 호랑이가 달려들어 소의 목덜미를 물어 죽이는데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야생의 기질이 다소 약해진 호랑이들이 주로 등장하므로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전화 0773-5585589 입장료 CNY 80 찾아가는 법 구이린 시내에서 버스로 40분 거리. 구이린 양강국제공항 근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낙타 위에서 재주 부리는 원숭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촬영중인 nonie.









Travel Information

화폐 및 환율 위안(元). CNY 1=약 128원
시차 한국보다 1시간 빠르다.
전압 220V
기후 아열대 기후로 기온이 비교적 높고 사계절 내내 따뜻하며 비가 자주 온다.
여행 최적 시기 계수나무 꽃(桂花)이 활짝 피는 매년 9~10월이 구이린 여행의 황금기다.
항공 중국 남방항공(CZ)과 아시아나 항공(OZ)에서 서울-구이린간의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과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출발해 저녁 10시 10분에 도착한다.
시내교통 구이린은 관광도시답게 다양한 노선의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일반 버스(요금 CNY 1) 및 택시도 많아 시내에서는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포터와 방청소 담당자에게 US$ 1, 또는 한국 돈 1000원 정도를 지불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요 연락처 구이린시 여유국 0773-2887373 중국 대사관 02-738-103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