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혼자 여행' 테마로 2015년, 2016년에 걸쳐 여행을 다녀왔다. 사실 하와이는 아직도 가깝게 느껴지는 여행지는 아니다. 일단 거리적으로 멀고, 미국 입국도 이전보다 쉽지 않고, 무엇보다 경비가 많이 든다. 그래서 큰 맘먹고 떠나는 가족여행이나 허니문이 아니면, 하와이를 개별 여행지로 선뜻 고르기엔 어렵게 느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거 어느 때보다 하와이 자유여행을 희망하는 여성 여행자들이 늘어난 걸 보면, 여행 트렌드도 계속 바뀌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작년에 출간한 전자책 '여행놀이 vol.2 하와이' 에는,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하와이 여행법을 빽뺵한 가이드북이 아닌, 편안한 에세이로 소개하고자 했다. 사실 내용 자체는 그리 새로울 것도 없다. 하와이의 최대 여행 소비자인 일본에서는, 이미 우리가 일본을 여행하듯 하와이를 편안하게 여행해 왔기 때문이다. 골목골목에 숨겨진 숍과 카페를 찾아다니고, 요가와 서핑을 즐기며 느긋한 삶을 찾는 힐링 여행 말이다. 


나는 워터 액티비티나 대자연 관광엔 관심이 없다보니, 주로 쇼핑을 한다. 게다가 한번 가면 2주 정도 있다 보니, 뭘 많이도 산다. 그래서 쇼핑한 아이템을 블로그에 일일이 다 쓰려니 너무 힘들어서, 트럼프 와이키키에 묵을 때 간단히 찍어놨던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놓았다. 그런데 다른 영상과 달리, 하와이 쇼핑 추천 아이템 영상은 조회수가 빠르게 늘더니 얼마 전에는 누적 조회수가 1만을 넘었다. 사실 구독자가 몇 만 명인 채널에서도, 단일 영상이 1만 대를 넘기지는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왜 이 영상의 조회수가 높은지 궁금했는데, '추천 영상'으로 비슷한 영상에 연계되어 많이 노출되는 것 같았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은 지네 맘이니 뭐, 알 수 없는 노릇이다. 


강사라는 내 직업이 말하는 일인데다, 기업 임직원들에게 '여행법'을 가르치는 직업이다 보니 추천 해외여행지나 쇼핑팁, 호텔 팁 등을 얘기해야 할 일이 워낙 많다. 그래서 블로그에 일일이 포스팅하는 것보다는 카메라에 말하는 게 점점 더 편해진다.;; 그래서 올해부터는 나도 모르게 여행쇼핑 리스트는 유튜브에 간단히 편집해서 올리곤 한다. 얼마전 대만에서 사온 여러가지 쇼핑 아이템도 모두 유튜브에만 소개했다. 


그리고, 이건 여행 이야기는 아니지만 여행과 관련된 직업을 갖고 싶은 이들을 위한 내용도 유튜브에 조금씩 풀어보고 있다. 혹시 나와 비슷한 여행 취향을 가지고 있거나, 직장생활을 하면서 조금씩 여행쪽 일을 준비해보고 싶다면 참고가 될 것 같다. 구독자가 1천명이 넘어야 유튜브에서 좀더 체계적으로 지원해준다고 하니, 이쪽 내용을 계속 받아보고 싶은 분들은 꼭 유튜브 구독 버튼을 눌러 주시길. :) nonie의 유튜브 바로 가기









 


 '여행놀이 vol.2 하와이' 2017년 11월 출간 되었습니다! 


여행놀이 시리즈는 여행을 놀이처럼 즐기는 감성 미션을 모아서 소개하는, 히치하이커의 새로운 여행서 시리즈입니다. 특히나 이번 하와이 편은 저처럼 '하와이 혼자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실용적인 정보를 엄선했습니다.

 

당장 하와이로 여행 예정이 없으시더라도, 막연하게 꿈꾸는 여행지인 '하와이'를 감성적으로 편하게 접하실 수 있는 에세이입니다. 또한 블로그에는 싣지 못한 하와이의 알짜 맛집과 자잘한 정보들을 모두 담았어요. 


예스24 바로 가기: http://www.yes24.com/24/Goods/49864609?Acode=101 









2018년 7월 출간! 

내 스타일대로 떠나는 최고의 호텔 여행 가이드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 인터파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본문에 소개한 곳의 위치에 대한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비밀글 (Secre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