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저서

히치하이커 마카오 2017~2018 출간! (예스24, 알라딘, 반디)

by nonie | 김다영 2017.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nonie입니다.:) 


드디어 오래 기다리셨던, 마카오의 최신 스팟을 꾹꾹 눌러담은 전자 가이드북, 히치하이커 마카오 2017~2018이 출간되었습니다. 홍콩 & 마카오가 아닌, only 마카오 정보만 수록한 가이드북입니다:) 


작년 말에 작업 시작한다고 포스팅을 했는데, 이렇게 오래 걸려서 한여름 성수기에 나올 줄은 몰랐네요. 상반기나 7월 여행을 위해서 출간을 기다리셨던 분들께는 정말 죄송한 마음입니다. 


대신 저 혼자 집필한 것이 아니라, 히치하이커의 아트 디렉터이자 네이버 인기 육아툰 작가, 밀키맘(김우영)과의 공동 집필로 콘텐츠를 두 배로 늘렸습니다. 따라서 제가 취재한 여행정보와는 다른 관점의 시크릿 스팟을 많이 수록할 수 있었고요. 특히나 마카오는 가족여행 비율이 높지요. 아이가 있는 가족여행으로 마카오를 취재한 밀키맘의 풍성한 여행정보를, 오직 히치하이커에서 독점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히치하이커 마카오 2017~2018을 만나보는 방법!

히치하이커 시리즈는 오직 온라인 서점에서만 판매됩니다. 그래서 자주 이용하시는 온라인 서점에 로그인하셔서 구입하시고, 전용 리더기 어플로 편리하게 읽으시면 됩니다. 


전자 여행 가이드북은 종이책에 비해 3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가격이 저렴하다.(서점별 적립금을 활용하기에 좋지요. 참고: 히치하이커 마카오, 적립금으로 1천원에 구매하는 법  )

2. 구매 즉시 배송 걱정 없이 바로 열람이 가능하다. (여행 당일에 구입하셔도 OK!) 

3. 위치정보가 수록되어 구글맵과 연동되므로, 소개된 곳을 곧바로 현지에서 찾아갈 수 있다


히치하이커 마카오, 현재 판매가 시작된 곳부터 소개 드립니다. (아직 입점이 진행 중입니다)


예스24 http://www.yes24.com/24/Goods/44146298?Acode=101

알라딘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14488061

반디앤루니스 http://www.bandinlunis.com/front/product/detailProduct.do?prodId=5096218


교보, 리디북스 등 주요 판매처 역시, 책이 등록되는 대로 알려 드릴께요.:) 









1장. 타이파 - 코타이

언제나 그렇듯, 히치하이커 마카오의 구성은 심플합니다. 마카오의 지역이 위와 아래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1장은 아랫쪽인 타이파 섬, 그리고 2장은 북부 반도 지역을 다루었습니다. 


타이파섬은, 리조트가 밀집된 관광지입니다. 요즘에는 이 리조트가 점차 대형화되면서 쇼핑 아케이드를 따라 대부분의 현지 맛집들이 입점했어요. 그래서 예전만큼 마카오의 현지 골목을 돌아다니는 재미는 많이 반감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타이파 빌리지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구석구석 재미난 맛집과 카페가 꽤나 숨어 있어요. 저는 타이파 센트럴이라고 불리는 현지 동네를 조금 깊숙히 조명했고요. 밀키맘은 리조트 지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재미난 레스토랑을 여럿 다녀왔습니다. 저처럼 혼자여행으로도, 밀키맘처럼 아이와 함께여도 쉽게 찾아가실 수 있는, 타이파 섬의 맛집과 볼거리를 엄선했습니다. (콜로안은 이번 책에서는 제외했습니다) 








2장. 마카오 반도

세나도 광장을 중심으로 알려진 마카오 반도는, 흔히 문화유산을 돌아보는 코스만 주로 소개되어 왔는데요. 그동안 마카오 관광이 마카오 단독 방문보다는 주로 홍콩 여행 중에 들르는 곳으로 소비되다 보니, 명소 위주의 주요 관광지만이 집중 조명된 것이 사실입니다.  

히치하이커가 바라보는 마카오 반도는, 타이파섬보다도 훨씬 로컬적인 매력이 많은 지역입니다. 그래서 명소 관광을 하면서 함께 로컬 문화를 체험할만한 맛집과 볼거리를 주로 소개했습니다. 해안가에 자리잡은 국수집부터 시내에 있는 실내형 재래시장, 그리고 제대로 된 커피를 내놓는 작은 카페 등, 마카오의 새로운 매력을 만나보실 수 있는 주관적인 장소를 모았습니다. 



위의 소개를 보시면 충분히 느끼실 수 있겠지만, 제가 발행하는 히치하이커 시리즈는 해당 지역에 처음 가시는 분들에게는 부족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 대한 기본 정보나 유명한 곳의 소개는 과감히 생략했으니까요. 대신 같은 곳을 두 번, 세 번 이상 방문하는 '새로운 무언가를 찾는' 자유여행자에게는 반가우실만한 가이드북입니다. 처음 히치하이커 싱가포르를 펴냈던 2012년이나 지금이나, 그 콘셉트와 철학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히치하이커 시리즈는 단순히 장소정보를 늘어놓는 가이드북이 아니라, 저희가 종사하는 전문분야(글로벌 여행 트렌드와 아트/디자인)의 관점에서 취사선택한 마카오를 공유하는 결과물에 가깝습니다. 이 결과물이 저희와 취향이 비슷한 분들의 여행에 유용하게 쓰인다면, 더 바랄 나위없는 큰 보람이 될 것 같아요. 이제 수많은 LCC가 취항해서 예전보다 훨씬 부담없이 저렴하게 갈 수 있는 여행지 마카오! 히치하이커와 함께 '작지만 확실한 즐거움'을 담은 유니크한 마카오 자유여행을 직접 계획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히치하이커 마카오 2017~2018 예스24 상세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