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동남아시아 관광포럼 참석을 위해, 루앙프라방으로 떠납니다!

by nonie 2017.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nonie(김다영)입니다.  


올해부터는 해외에서 다양한 행사에 참가하며 글로벌 여행 트렌드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북유럽 여행박람회 초대로 전세계 여행 인플루언서들과 교류하고, 5월에는 상해에서 컨퍼런스를 참관하고 왔습니다. 단순히 해외여행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넘어, 여행 전문 강사로서 국내외에서 업계 전문가로 활동할 준비를 차근차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6월에 열리는 아시아 관광업계 포럼에 참석하게 되었는데요. 태국을 중심으로 라오스와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미얀마 등 메콩강에 인접한 국가들의 관광정책과 트렌드를 교류하는 국제 행사입니다. 이 중에 전 세계의 영향력있는 여행블로거를 초청하여 현지 업계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프로그램에 한국을 대표하는 미디어로 초청을 받았습니다.






일정 중에 머물게 될 루앙프라방의 예쁜 풀빌라 호텔, 키리다라.



올해 포럼은 라오스 루앙프라방에서 3일간 열립니다. 덕분에 처음으로 루앙프라방을 가는 게 가장 기쁘고 기대됩니다. 물론 개인 여행보다는 숙소와 컨퍼런스 장을 왔다갔다 하는 날이 대부분이긴 하겠지만요. 


라오스는 비엔티엔 LCC 노선 취항으로 인해 최근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한 나라입니다. 한국인들이 너무 많이 몰려 한식당 난립이나 난개발 등 부작용도 많다고 해서, 궁금하지만 막상 가기는 꺼려 졌는데요. 이번 출장 때는 현지 관광청에서 로컬 문화를 두루 경험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셔서, 편안한 맘으로 루앙프라방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스폰서 항공편의 출발지인 태국 방콕으로 알아서 가야 합니다. 그래서 기왕 항공을 예약하는 김에, 단순 왕복을 끊지 않고 자투리로 남아있던 외항사 마일리지로 실험을 해봤는데요. 일본항공을 타고 방콕~도쿄~서울 순으로 거쳐 귀국할 예정입니다. 덕분에 원전사태 이후 수 년간 가지 않은 일본을 보너스로 잠시 들르게 되었네요. 특별히 도쿄의 초특급 호텔, 샹그릴라 도쿄와 함께 하는 2박 3일 여행을 준비했으니, 깨알같은 럭셔리 도쿄여행 스토리도 기대해 주세요. 


*서울~방콕 항공 발권기 2017/05/29 - 알래스카 항공 마일리지 15,000으로 방콕 & 도쿄 편도 발권한 후기



이번에도 미디어 자격으로 가는 거지만, 내년에는 꼭 여행업계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스피커로 국제 무대에 서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물론 국내에서 여행강사로 자리잡기 까지도 4년이라는 시간이 걸렸고, 해외에서 활약하려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테지요. 하지만 제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하고 싶은 일을 찾아가는 이 시간이 그저 신기하고 벅찬 요즘입니다. 현지에서도 틈틈히 소식 전할께요. 그리고, 아직 공개하지 못한 ITB China의 내용은 이번 포럼에 참석한 후 아시아 여행업계 트렌드를 총체적으로 정리해서 연재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nonie의 미디어 초청 여행기 더 보기


2016/11/30 - nonie X Finland - 1월, 한국 대표로 핀란드로 떠납니다!:)


2017/05/20 - 거대해지는 중국의 여행시장을 미리 보다! ITB China 컨퍼런스를 다녀와서


2016/10/29 - Intro. 여자 혼자 하와이 & 상하이 여행을 준비하며 - 혼행의 기술


2013/07/17 - MTV Travel Co 글로벌 컴퍼티션 우승! 시드니 갑니다:)


2013/10/28 - 호주 언론에 보도된 nonie! '한국 블로거, 시드니 여행 컨테스트 우승'


2011/03/29 - 아시아 최초의 남성 패션쇼 Men's Fashion Week의 VIP초청! 싱가포르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