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몽골 여행 6월부터 무비자! 최성수기에 항공권, 숙소, 투어 알뜰하게 예약 꿀팁 총정리

by nonie 2022. 5. 6.
반응형
출처: rustic pathways


몽골 여행이 활짝 열린다. 무격리 여행지로 올 초부터 주목받고 있었는데, 아직까지 비자는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런데 몽골 관광 입국 비자 제도가 6월 1일부터 무사증 방문으로 바뀐다. 올 여름 몽골 여행 인기가 크게 올라가는 이유가 더욱 분명해진 셈이다.

"2022년 6월 1일부터 우리 국민들이 90일 이내 몽골 체류를 희망할 경우 비자 신청없이 방문할 수 있게 됩니다."

출처: 주한 몽골 대사관(2022.5.4)

“몽골, 이제 방문이 쉬워진다” 상세보기|공지사항주 몽골 대한민국 대사관

몽골 정부가 5월 4일 내각 회의를 통해 한국인들에 대한 무사증 방문을 승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2022년 6월 1일부터 우리 국민들이 90일 이내 몽골 체류를 희망할 경우 비자 신청없이 방문할 수

overseas.mofa.go.kr


2022년 6~9월 최성수기(여름 휴가, 추석 연휴)에 몽골 여행을 자유여행으로 기획한다면, 5월 내에 예약을 마무리할 것을 추천한다. 아직까지 성수기 항공권의 가격이 크게 오르지 않아 FSC(풀 서비스) 직항 가격이 60~70만원 대를 넘지 않는 날짜가 꽤 많다.

아래 순서대로 여행을 예약하면, 굳이 200만원, 300만원씩 여행사의 몽골 패키지 여행보다 훨씬 저렴하게, 내 취향에 딱 맞는 몽골 자유여행을 알차게 예약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해 보자.

1. 몽골 항공권 최저가 찾는 법

책 <여행의 미래> 저자이자 기업 임직원에게 여행을 가르치는 여행 전문 강사로서, 가장 자신있게 추천하는 단 하나의 여행 플랫폼을 뽑으라면 나는 스카이스캐너를 뽑는다.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항공권 최저가 실시간 검색 엔진이다.
☛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STEP 1. '한달 전체' 기능을 찾는다

목적지(울란바토르)만 입력된 상황에서 날짜를 클릭하는데, 기본 상태는 '특정 날짜(달력)'으로 나온다.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계적으로 여기서 날짜를 입력하려고 한다.
하지만 출발일-도착일 결정에 여유가 있는 경우 반드시 '한 달 전체'를 클릭해야 한다. 깜짝 놀랄만한 항공권 가격의 비밀을 만날 수 있다. 이 기능은 PC에서만 볼 수 있다.


STEP 2. '차트' 기능을 찾는다

'서울~울란바토르' + '2022년 6월' 가격비교 바로 가기 를 누르자. 그리고 우측 상단에서 설정을 달력에서 '차트'로 바꾸어 보자.
최저가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출발일은 위쪽 그래프에서 31만원대, 가장 낮은 막대 날짜를 클릭하면 된다. (출발일만이 전체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는 걸 기억하자)

즉, 2022년 6월 몽골행 항공권은 3일, 7~8일, 17일 등이 저렴한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출발일이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7월과 8월의 몽골 항공권도 확인해 보자.
'서울~울란바토르' + '2022년 6월' 가격비교 바로 가기

STEP 3. 2022년 8월, 60만원대 직항도 아직 남아있다!

2022년 8월 여행 최성수기의 몽골 항공권도 몇몇 날짜는 아직 크게 오르지 않았다. 지금 서두르면 좋은 가격에 항공권을 장만할 수 있다.
내가 찾은 위 항공권은 2022년 8월 16~23일 항공권으로, 62만원 대에 직항을 탈 수 있다. 바로 가기
위 요금을 찾기 귀찮다면, 해당 항공권으로 바로 이동하는 8월 몽골 항공권 최저가를 누르면 된다.


✔︎ 이 포스팅은 2022년 5월 6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항공권은 실시간으로 가격이 계속 변동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현재 스카이스캐너의 모바일 웹과 앱은 기능을 많이 없애거나 간소화해 놓았다. 그래서 PC 웹 버전에서만 차트가 보인다.

☛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2. 호텔

호텔은 지난 번에 정리한 몽골 럭셔리 호텔 리스트가 있다. 이거 왜 이렇게 많이들 읽으시지ㄷㄷㄷ 몽골 가는 이들이 많기는 많나보다. 참고로 아직 티웨이 취항은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위에 소개한 몽골항공 직항을 이용하도록 하자.

티웨이 취항 확정, 몽골 여행이 온다! 몽골의 럭셔리 호텔 버킷리스트 BEST 4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에서 어느 여행지가 먼저 대세가 될까? 최근 동호회나 카페에서 모객해도 속속 마감되는 여행지가 있으니, 바로 몽골이다. 4~5일 여행에 200만원 대로 이전보다 두 배 비싸

nonie.tistory.com


하지만 몽골 가성비 추천 호텔도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울란바토르에서 가장 평점이 높은 몽골 추천 호텔 두 곳을 먼저 추천한다.


홀리데이 인 울란바토르 , 2022년 8월 최성수기 14.5만원대! 바로 가기

트와이스가 몽골 방문시 묵어 화제가 된 호텔이다. 홀리데이인(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의 컨셉답게 세련되고 영한 특유의 디자인을 갖춘 호텔이라 젊은 여행자에게 권한다. 한국어 후기도 매우 좋은 편이다. 홀리데이 인 울란바토르 한정 특가 바로 가기


켐핀스키 호텔 칸 팰리스 2022년 8월 최성수기 13.5만원대! 바로 가기

세계적인 체인이지만 한국에는 아직 들어오지 않은, 켐핀스키 호텔도 울란바토르에서 체험할 수 있다.
다만 많은 켐핀스키 호텔이 그렇듯, 디자인은 굉장히 클래식하고 점잖다. 옛 호텔을 인수해 켐핀스키가 운영하는 경우도 많아서인데, 위 홀리데이 인과는 정반대 컨셉이니 각자 취향에 맞는 호텔을 예약하면 좋겠다.
부모님 모시고 가는 여행이라면 조식이 포함된 켐핀스키를 추천한다. 켐핀스키 호텔 칸 팰리스 조식 포함 가격 확인하기


3. 투어

클릭하면 마이리얼트립 5000원부터 받고 가입하는 링크로 이동한다.


몽골 자유여행을 계획할 때는, 울란바토르에서 첫 1~2박 후 마이리얼트립에서 투어를 예약하면 된다. 마이리얼트립은 국내 최대의 전 세계 현지투어 플랫폼이다.
테렐지 국립공원부터 고비사막 투어까지 한국인 여행사가 운영하는 1~2박 투어를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nonie의 샘플 일정: 2022년 8월에 몽골로 4박 5일 자유여행을 간다면?

1일차 8월 16일 몽골 항공권 최저가 (62만원대)로 몽골 입국, 홀리데이 인 울란바토르 1박
2일차 울란바토르 시내 관광과 맛집 투어. 홀리데이 인 울란바토르 1박
3일차 마이리얼트립에서 테렐지 국립공원 투어 1박 2일 예약
4일차 노보텔 울란바토르(호텔 바로 가기) 예약해서 스파도 즐기고 럭셔리한 호캉스.
5일차 귀국
---
총 예산 : 항공 62만원 + 호텔 3박 45만원 + 투어 1박 2일 43만원 = 150만원/1인 (호텔은 2인 투숙 가능)


2백만원 대 여행사 상품과 비교할 수 없는 만족도를 누리며 몽골 자유여행을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앞으로도 2022년 리오프닝 이후 달라진 해외여행 트렌드에 맞는 여행 일정 추천은 계속된다.

✔️본 블로그의 새글 소식을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카카오톡에서 구독하자.
➔카카오 뷰 바로가기 http://pf.kakao.com/_dxfxbYu

✔️마이리얼트립에 아직 미가입이라면? 현금 5000원 쿠폰을 받아 할인받을 수 있는 추천 링크를 소개한다.(하단 클릭)

똑똑한 여행습관, 마이리얼트립

No.1 해외여행플랫폼 마이리얼트립에 지금 가입하고 5천원 쿠폰 받으세요.

www.myrealtrip.com





Curated by 김다영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여행 전문 강사)

[여행 콘텐츠디렉터, 김다영 - 홈]

여가설계 강의 전문. 기업교육, 여행트렌드, 국내외여행

nonie.modoo.a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