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강의

한국직업방송 김다영의 '여행의 품격' - 5월 매주 금요일 방송!

by nonie 2018.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다영(nonie)입니다. 


지난 3월 한국직업방송의 강연 프로그램 '청산유수' 출연 소식을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2018/04/04 - 직업방송TV 출연해서 여행 강연했어요! + 최근 근황


원래 2회 출연으로 잘 마무리되는 줄 알았는데, 방송의 반응이 좋다고 하셔서 제작진 분들의 제안으로 뭔가 코너 속의 코너(?) 같은 개념으로 청산유수의 시리즈 강좌를 하게 되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명도 정해 주셨는데 과분하게도 '김다영의 여행의 품격'이라는 제목으로, 4주 프로그램을 다시 촬영하게 되었어요. 








지난 5/4일에 첫 방송인 '2018년 추천 이색 여행지'가 이미 방영이 되었는데요. 매주 금요일 오후 12:30, 5:30, 8:30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4주 동안 좀더 알찬 여행강연을 준비했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여행지 소개 뿐 아니라 여행영어, 안전여행 준비법 등 저의 다양한 강의를 맛보기로 골고루 편성했어요. 좋은 기회를 주신 한국직업방송 제작진 분들께 정말 감사드리고요. :) 








특히 지난 2월에 다녀온 특별한 인도 럭셔리 기차여행도 살짝 소개했으니, 블로그보다 좀더 생생한 여행 정보를 원하신다면 첫 방송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아무래도 이 프로그램이 회당 30분이다 보니, 보통 기업이나 기관 임직원 대상 교육에서는 회당 2시간 이상 강의하던 내용을 30분 내에 압축하기란 쉽지 않더라고요. 4주간 제가 방송에서 강의하는 내용은, 저의 다양한 강의 콘텐츠를 각각 소개하는 인트로(Intro) 정도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동안 해외여행을 방송에서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참 많았는데요. 저는 방송에 '여행작가' 타이틀로 등장해서 특정 여행지를 자세히 소개하거나, 전문가 패널로 나와서 여행지 정보를 코멘트하는 프로그램은 저의 정체성과 맞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앞으로 방송될 4주간의 강연에서 전달이 되겠지만, 여행을 어디로 가는가보다 어떻게 하는 지를 알려주는 전문가는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전체적인 여행산업의 큰 흐름 속에서 한국인 여행자가 해외여행을 '선택'하는 기준을 알려주는 전문가는, 아직은 생소하다고 생각해요. 


앞으로 저는 일반적인 여행정보로 대체하기 어려운, 저만의 글로벌 업계 경험을 알기 쉬운 실용정보로 전달하고 합리적인 여행과 여가를 돕는 강의를 계속 하고자 합니다. 여기에 곧 전국에 출간될 저의 두 번째 저서가, 여러분의 호텔/숙소 선택과 여행법에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거라고 나름 확신해 봅니다:) 올 상반기에 정말 많은 에너지와 정성을 쏟은 저의 새로운 책도, 기대해 주세요. 책은, 조만간 자세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4일 첫 방송은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